연상하다

연상하다



따르다티백을 머그컵에 넣어 건네주며 신과장님이 그녀의 모니터를 들여다보았다."꿈같네. 어... 이 성이 사이버 시티?"그녀는 수줍게 고개를 끄덕였다."안어울리는 듯 싶지만 묘하게 설득력 있네. 이 점은 뭐지?"그녀는 그림을 확대했다."왕자님?""사장님 아냐, 그거? 이 회사의 왕자님은 사장님이잖수."유리가 다가왔다. 아니 이 사무실의 사람들이 전부 모니터를 들여다 보았다."이 소녀는 서희씬가봐?""아냐. 좀 불쌍해 보이는 소녀인걸.""일러스트 보다는 페인터가 더 적합하겠어. 이 스케치에는."그녀는 쓸 줄은 모르지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여러종류의 포다.

사인를 들여다보았다....사다리 타기. 박부장님까지 가세해서는 무언가 신나게 그리고 있었다. "몇 번이 비었지?난 8번을 하겠소.""8번은 안될 것 같은데요. 진서희씨 이름이 쓰여 있어요."지수씨가 옆의 저쪽에서 다른 종이를 읽고 정보를 전해 주었다. 그의 눈에 광채가 돌았다. "그럼 내가 그녀와 같이 하도록 하지."그 때 갑작스런 침묵이 돌았다."엇, 사장님. 뭐하나 일들 안하고."박부장님의 닥달에사람들이스스슥 흩어졌다. 때늦게 모니터 보는척 해봐야 무얼하자고. 그는 한숨을 내쉬고는 막 도착한 선 아래 가려진 종이를 떼냈다."새삼 열심히 일하는 척 하는 겁니까? 8번이군요. 제가 뭘 해야 되지요?"그러면서 그는 은근슬쩍 그녀의 어깨에 큰손을다.

가루 그의 몸에 몸을 붙이게 되었다. 정말 컸다. 190은 되는것 같아. 하지만 그는 커보이지 않았다. 긴 팔다리를 하고도 유연하게 머리를 쓸어 넘기고, 또 숨막히는 공기에서 벗어나 위쪽의 상쾌한 산소를 들이쉬고있는듯 싶었으니까."나쁜 공기는 아래로 가는 법이니까.""하지만 위쪽 공기는 맑다 이거군."그가 귓가에 속삭이자 그녀가 작은 비명을 내질렀다."이름이 뭐요?""지...진서희입니다.""몇 살이지?""스..물 넷입니다."그녀는 완전히 얼어붙었다. 사람이 쏟아져 들어오는 바람에 사장님한테쓰러질 정도로 기대있는데다 그녀의 가슴은 그의 가슴 아래쪽에 딱 붙어 있었다. 게다가 이제 그는 유유히 그녀의 몸에 팔을 감고는 밀리는 사람들한테서 그녀를 보호하고 있었다.그가 갑자기 작게 미소짓더니 계속 귓가에 속삭였다."이 재미에 엘리베이터를 타는 거요. 바로 천사를 낚아올리잖소?" "저... 좀 놔주세요.""싫소."어이없는 대꾸였다. 그녀는 손을 놔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번씩 와서는 그의 썰렁한 책상을 보고 멋대로 놔두고 갔을뿐. 고개를 젓고 우울해진하늘을 응시했다. 오늘쯤 첫 눈이 올때도 됐는데. 그리고 그는 인터컴을 눌러 지수씨에게, 새로 들어온 직원의 명단을 정리해 달라고 일렀다. 그 말에 지수씨의 눈썹 치켜올라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았다. 그는 인사문제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았다. 사람볼 줄 아는 눈도 없을 뿐더러 사교성도떨어지기 때문이라는 게 핑계였고, 또 그에게 이 건물을 준 사람이 직접 뽑아주니까. 물론, 그 사람도 이사들 중의 한명이긴 하다. 그리고 잠시 후 그녀는 정리된 파일을 그에게 전송했다. LCD모니터에 뜨는 명단과 사진들 그리고 이력을 살펴보았지만 뒷모습의 여인과 일치하는 인물을 찾지 못하자 그는커피메이커에서 커피를 한 잔 따라 꿀꺽들이마셨다.그 뒷모습을 생각하기만 해도 목이 말라오다니. 하긴 안 그럴 이유도
뼈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댔다. 항의의 중얼거림인가보군. 꿈 속의 그녀는 조금은 현실보다 다정할 줄 알았는데. "누이의 돈으로 책을 사고, 점심을 먹고. 그녀는저녁을 굶었어. 내 책값을 마련하느라. 내가 세끼 다 먹지 않으면 고등학교를 때려치겠다고 했을 때에야 굶는것을 관두었을 정도로 나를 위했어. 그것조차 화가 났지. 내게 거는 기대가 부담스러워 진거야. 자신이 할 수 없는 공부를 나를 통해 이루려 하는 그 애처로운 모습과 내 책을 펼치며 점점 자신이 모르는것들이 늘어가는 것을 보며 슬퍼하는 그 표정. 그러면 내가 일하고 네가 고등학교에 가면 됐잖아. 악마가 나와 그렇게 말하게 하더군다.


살아있는



범죄아닐테지. 그래도...그는 인터컴을 눌렀다."지수씨, 다리미 있습니까?"그녀는 미안한 얼굴로 학원에 가야한다는 말을 꺼냈다. 그러자 사람들이 더더욱 즐거운 표정을 짓는게 아닌가."잘됐네. 나이트부터 시작할까?""부장님은 참으세요. 나이드셔서 나이트라니.""장대리, 나이든 사람의 주먹에 죽어 보고 싶나?"그들의 실랑이에 거의 숨도 못쉬고 웃으며 그녀는 엘리베이터를 기다렸다. 드디어 문이 열리지 갑자기 주위가 스산해졌다."일찍들 퇴근하시는군요. 회식이라도 있습니까.""사장님."그녀는 뒤에 서있던 신과장님한테 밀려 거의 쓰러지다시피 엘리베이터에 올라탔다. 위압감을 주는 사람. 넘어지지 않게 자신의 허리를 슬쩍 잡은 손에 얼굴이 새빨개졌다."신입사원입니까? 처음 보는 얼굴이군요."이 회사의 직원이 오백여명 가량 된다고 들었다. 단지 사이버 시티를 관리하는 직속 직원만. 다.

순회쪽 공기는 맑다 이거군."그가 귓가에 속삭이자 그녀가 작은 비명을 내질렀다."이름이 뭐요?""지...진서희입니다.""몇 살이지?""스..물 넷입니다."그녀는 완전히 얼어붙었다. 사람이 쏟아져 들어오는 바람에 사장님한테쓰러질 정도로 기대있는데다 그녀의 가슴은 그의 가슴 아래쪽에 딱 붙어 있었다. 게다가 이제 그는 유유히 그녀의 몸에 팔을 감고는 밀리는 사람들한테서 그녀를 보호하고 있었다.그가 갑자기 작게 미소짓더니 계속 귓가에 속삭였다."이 재미에 엘리베이터를 타는 거요. 바로 천사를 낚아올리잖소?" "저... 좀 놔주세요.""싫소."어이없는 대꾸였다. 그녀는 손을 놔주거나 최소한 그러는 시늉이라도 할 줄 알고 얼른 몸을 뺄 생각이었다. 물론 그럴 공간이 있다면. 하지만 층마다 서는 엘리베이터는 초과인원이 되어 밸 소리가 날때까지 사람들이 올라탔고, 그 때마다 이 남자는다.

조우넣었다."이렇게나 많이.""냉장고에 넣어놓고 많이 먹어요. 잡아먹기에 좀 말랐으니까."잡아먹는다는 말을 하면서 그가 음흉하게 웃었다. 하지만 그 장난스런 말투에 그녀도 따라웃고 말았다."예쁘군. 많이 웃어야겠소."그녀의 얼굴이 또빨개졌다.그 때 핸드폰이 울렸다. 어리둥절하던 그녀는 자신의 핸드폰이라는 걸 알고 허겁지겁 핸드폰을 꺼냈다. 핸드폰을 살 여유같은 건 전혀 없었다. 경태씨가 새로 핸드폰 장만했다면서 쓰던 것을 받아 새 번호를 받았다. 그런데 벨소리가 그대로 남아있었나보다....세일러문이라니."학원 아직도 안 끝났습니까?여기 어디어디 나이틉니다. 어딥니까? 마중 갈게요."술에 좀 취한 목소리. "아... 아니에요. 지금 배고파서 뭐 좀 먹고 있어요.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무니없는 질투. 그녀는 순진하다. 남자가 수작을 걸어도 그렇다는 것도 모를정도로. 사회생활을 했다는 사람이 항상 맑은 눈으로 그를 보며 그가 성적인 농담을 던져도 이중적인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그래 이해한다. 아침의 그 놈이 별 거 아니란거. 그녀가 자신을 사랑한다는 거. 논리적으로 따지면 다 간단한 문제다. 그런데 이 반항하는 심장이라는 녀석은 시도때도 없이 놀라곤한다. 그녀가 언젠가는 그를 밀어낼 것이라는 걸 알고 있는 이 녀석은 항상 그녀의 눈치를 본다. 얼마나 마신거지? 처음엔 셋이었다. 그러다가 태이가 아프다면서 둘이 됐다. 그리고 애인이 와서 혼자가 됐다. 처음엔 보드카병이었고, 두번째는 위스키였다. 그래도 위스키는 바닥에 조금 남았었으니 혼자서 한
뜰, 혹시 그때 차로 데릴러 온 사람도 사장님이예요?"그녀가 미소지으며 끄덕였다. "어디에 화상이 있다는 거였지? 그게추한거면... 세상 남자들은 다 죽어야 겠다.""좋겠수다. 돈 많은 사람 낚아서."뭐라 항의하기도 전에 민경태가 담배를 들고 휙 나가버렸다."안됐네, 애인을 차면서까지 서희씨한데 맘주더니."모르는 일이었다. 유랑씨 말고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경태씨가 말을 걸면 무성의하게 대꾸하거나 미소로얼버무렸을뿐. 설마 그런 행동이 남자를 유혹하는 게 되는건 아니겠지."애인하고 헤어졌나요? 항상 애인얘기 하던데."장대리가 음흉하게 웃었다."남자란 말야, 여자가 질투하게 하려고 능력있는 척 하거나 하는 법이라고. 나 딴 여자들이 이렇게 보는 사람이야. 그러니까 당신 나 빨리 잡아. 라는 눈치를팍팍 주는 행동이야.""그래서 남자를 바보라고 하는군."신대리의 말에 그녀는 웃으며 생각없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동일시하다

보물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