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늘은



포옹하다왔다. 그리고 언제나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는 러프용 스케치북과 필통을 꺼냈다. 앞자리의 직원은 책만 산더미처럼 쌓아놓고는자러 갔다고 신과장님이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대부분은 사람들은 피로로 쓰러졌다고도. 민경태는 컴퓨터를 근근히 바라보며 노트북에 다른 작업을 하고 있나보다. 지나올때 보니까 타이포그라피를 하는지 글꼴들로 이리저리 맞추어 보고 있었는데.사이버시티 하면 생각나는 것을 그리라니... 실장님이말씀하셨듯 그녀는 순수예술 그것도 풍경화를 좋아했다. 풍경에는 상상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다. 아쉽게도. 그녀는 연필을 잡고 끙끙거리기 시작했다.사이버시티의 꼭대기, 그는 백화점들의 명단을 놓고 고민하고 있었다. 새로 짓는 대전의 사이버시티에 들어올 놀이 시설은 국내 굴지의 놀이 단지 조성회사와 계약이 끝났다. 본점과 마친가지로 지하 5층에서 2층까지는 주차장, 지하 1층과 건물 동편 5층까지는 백화점과 계약하고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엔트리파워볼 방에 울릴 정도로 유랑이 소리를 지르자 태연하게 대꾸했다."너답지 않구나. 피곤했는지 자고 있더구나. 글쎄, 그건 나도 모르지. 하지만소랑이네 가족은 단체로 출장 갔지 않느냐. 그래, 그러도록 하지. 하지만 이걸로 넌 나한테 하나 빚진거다. 아니 두개구나. 그럼, 아주 잘 부려먹으마."유랑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그저 그녀를 회사에 입사시킨 여인의 말만 가지고 추측해야 하는 상황일 뿐.여전히 멍해 있는 그녀에게 휴대폰이 쥐어졌다."왜 전화 안 받은 거야? 얼마나 걱정한 줄 알아
싸다었다. 키스도웃음도 말 한마디도 없이.점심시간 때쯤 그녀는 분노해 있었다. 자기가 뭔데, 함부로 그녀가 이랬을 거라고 판단하는 걸까? 물론 순진해서 남자가 말거는 데 단호하게 말하지 못한 그녀도 잘못이 있다. 하지만 그녀의 말을 들어보기는 해야 될 것 아닌가. 그녀는 점심도 굶은 채 혼자 사무실에 남아 죄책감과 분이뒤섞인 생각에 잠겨 있었다.최악의 상상을 했었다. 하지만 다른 남자에 관한 상상은 전혀 없었다. 그가 방심한 것일까? 아니면...그는 정부의 건물 조도 경고장을 구겨서 휴지통에 처박았다. 그녀가 그럴 수는 없다. 아픈데도 아침에 무리해서 조깅을 나가는 것도, 또 반지를 빼고 가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였다니. 그의 전부를 그녀를 사랑하는 데 걸었다. 그만큼 약해졌고, 또 그만큼 강해졌다.다.


은둔 찾으러 가야지 지금 그의 상상처럼 그녀는 상냥할 것이다. 그녀에게 아기 얘기를 해주고, 지금 얘기를 다시 하는 거야.이해해 줄 것이다. 그녀니까.지금은 그가 상상으로 만든 그녀를 끌어안으며 망각을 세계로 가는것도 괜찮겠지. 일어났을때는 제정신을 차리도록 하자. 그녀에게 할 말이 많으니까. 제기랄 그는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로 전하지도 않았다. 누이 말이 여자들은 말로써 확신을 받고 싶어한다고 그랬는데. "지금상상에서 깨면 내가 선택한 천사한테 사랑한다는 말을 꼭 해줘야지. 그리고 우리가 딸을 낳을 거라고도 말해 줄거야. 그리고 내가 절대 그녀를 밀어내려고도 하지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그녀는 아예 책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 아예 책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없는 것처럼 굴더군. 누이를 죽이고 싶었어. 그리고 나도 따라 죽자고 생각했지."놀란 숨을삼키는 소리. 이제 일어나 그녀가 떠나겠지. 그녀는 그녀를 숨막히게 안고 슬그머니 팔을 풀었다. 그리고 그녀가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오히려 그녀는 그의 품으로 파고들어 그를 안아주었다. "해군 사관학교에 가게 되었지. 입학을 한 후에야 나는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그곳을 나올 수 없다는 걸 알게되었어. 이제 누이는 친구의 애인이 일하는 사무실에 취직해서 처음에 나를 따라 진해에서 자리 잡는 다는
쟁반어제보다 성숙해진 여자가 서있었다. 옷을 전부 벗고 그녀는 거울에 비치는 상반신을 응시했다. 아직 배는 안 나왔는데, 역시 생리불순인가 보다. 하지만 아직 배 나올때는 아니겠지. 입덧도 없고 쉽게 피곤하거나 하지도 않고... 싱긋 웃으며 그녀는 샤워기 밑으로 들어갔다. "딸인거 알았잖아?아니면 어다.


훈련



반환하다 않았는가. 만일 누군가를 떠난다면 제일 먼저 반지부터빼겠다고."좀 더 철저히 조사해 봐야겠어."유괴나 납치는 아니다. 벌써 왔어야 할 전화는 오지 않았다. 혹시 납치범이 그녀를 시켜 강제로 편지를 쓰게 했더라도 편지 내용이 어리둥절했다.단 한마디 떠난다는 말 밖에 없다니.그 때 그가 아파트에서 지키라고 고용한 남자가 우편물이 왔다고 전화를 했다.태우가 일어나 한달음에 아파트에 다녀오더니 곧 내용물이 펼쳐졌다."맙소사"그녀와 남자가 벌거벗고 끌어안은 사진. 그는 고통에 눈을 감았다. 그리고 손으로 얼굴을 감싸며 쥐어짜는 듯한 신음을 내자 소랑이 그를 끌어안았다."속단하기는 일러. 이것봐 머리가 길잖아."전의 그녀는 머리가 길었었다.자른것은 그가 그녀를 무시하고 얼마쯤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엔트리파워볼 요. 결혼 전적은 없고, 숨겨놓은 아이도, 마약도 창녀촌에 드나들지도 않소.""왜 제게 이런 얘기들을 하세요?"그는 정지선 앞에 차를 세우고 그녀를 뚫어지게 보았다. "관심 있으니까."결국 그는그냥 가겠다는 그녀를 데리고 편의점에 가서 김밥을 먹이고 컵라면까지 데워 주었다. 출생이 화려한 사람치고는 편의점에 너무 잘 어울려서 보통의 젊은이처럼 느껴졌다. 사실 동안의 그 얼굴에 서른 넷이라는 나이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많이 봐줘야 서른? 그는 '와일드 바디' 란 하드를 먹으면서 그녀가김밥 한 줄에 왕뚜껑 하나를 다 먹을 때까지, 배불러 숨도 못 쉴때까지 먹으라고 닥달했다.남은 김밥을 먹으며 그가 미소지었다."세 끼를 내리 굶어본 사람은 절대 음식을 남기지 않지. 특히 그때가 성장기 였다면."그의 말에는 살아온 과거가 담겨 있었다. 그녀도 구구콘을 먹으면서 고개를 끄덕였다. 집에서또
훼방놓다하면 평생 괴롭힌다고 했으니까.""우리 아버지도 신부 부모님 석에 앉으시는 걸꽤 기대하고 있더군.""뭡니까? 그러면서 왜 결혼을 반대하고 그래요, 다들?""솔직하게 말해도 되겠나?""언제는 안 그런 적 있습니까?""그녀가 걱정되."태우씨의 말에 그녀는 긴장했다. "분명 유랑이 자넨 그녀에게 상처를 주고 말걸세."그러면서 그는 입술을 깨물고 있는 아내를 내려다보았다.서희는 유랑의 품안에서 느껴지는 완벽한 평온함에 미소를 지었다."제가 죽는 한이 있어도 상처받지 않게 할겁니다.""그게 더 상처가 될지도 몰라. 자넨 상처를 감추어서 곪게 만들고 말잖아. 터지지도 않고 안으로 ››어들어가게 놔두지.""제 살이 ››어들어가도 절대 이 여자 놔주지않습니다.""유랑아"무언가 있다. 이 뗄레야 뗄 수 없어 보이는 이란성 쌍동이에게 다.


담요



에워싸다매도 같았고, 심지어는 그녀의 어린아이들 마저도 이 남자와 닮아 있었다."누이세요?""너 누이가 있다는 말도 했어? 신기해라. 안녕하세요, 전 이 사람 누나 되요, 마소랑이구요. 얘는 제 큰아들, 이쪽... 머리 긴 게 여자애고 태이, 남자애는 태민. 고양이는 그그, 강아지는 킁킁이죠."진서희에요. 사장님 회사 일개 직원이죠."그가 입을다물었다. 턱 근육이 불끈거리는 게 느껴진다.한바탕의 소개가 끝났다. 말그대로 고양이는 아이들이 듣기에 계속 그그거렸고, 강아지는 계속 킁킁거리고 있었다. 그래도 뜨거운 히터에 몸이 녹아가자 몸이 노곤해졌다. 하루종일 컴퓨터앞에 있었더니 눈도아팠다. 하지만 졸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뒤 자리에서는무언가 계속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벽장. 침대와 사이드테이블을 빼면 사진 하나 뿐인 방. 왠지 그의 성격과는 어울리지 않았다. 억지로 무언가를 억제하는 듯한, 자신의 감성을 가두어 버린 것 같은 방. 그녀는 그림이 잘되면 그에게 자신의 디자인을 액자에 해서 주고싶었다.그에게 꿈을 감추지 말라는 의미로.그녀가 대충 씻고 나가자 주방쪽에서 소란스런 움직임이 있었다. 이미 애완녀석들은 자신의 밥그릇에 머리를 내리고 있었고, 그 애완동물들의 주인은 가스렌지 위에서 무언가를 끓이고 있었다. 냄새로 봐서는 찌개다. 배속에서 꾸륵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러고 보니 어제점심을 대강 먹고는 먹은 거라곤 오뜨 한개밖에 없었
조회시키다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입으로 무언가를 궁시렁댔지만 그가 그 아버지의 아들이라면 그저 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보물

크리켓

동일시하다